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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일 에러 해결하기



 메일 수신시 에러(POP3)

  1. POP3(Post Office Protocol)는 네트웍을 경유해 서버에서 메일을 취득하기 위한 프로토콜이며 '3'은 버전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메일 프로그램등에서 보통 "배달" 도구모음을 누르게 되면 서버측에 설정된 자신의 메일계정을 모두 가져오게 됩니다.
    이 경우 인증에 실패하면 보통 아래와 같은 로그온 창이 뜨게 됩니다.




  2. 에러 문구
    메일 서버에 로그온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지정한 암호가 거부되었습니다. 계정: 'hostwaykorea', 서버: 'mail.hostwaykorea.co.kr', 프로토콜: POP3, 서버 응답: '-ERR Bad login', 포트: 110, 보안(SSL): 아니오, 서버 오류: 0x800CCC90, 오류 번호: 0x800CCC92

    원인: 비밀번호가 서버에 설정된 값과 일치하지 않아서 나타납니다.
    해결: SiteControl에 로그인후 [계정관리자] ->[비밀번호 변경]을 통하여 비밀번호를 다시 지정하
      시기 바랍니다.간혹 메일 계정 용량 15MB를 가득 사용하실때도 이와 같이 나타납니다. 이때는 호스트웨이에 support@hostway.co.kr 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3. 에러 문구
    'mail.h1wk.co.kr' 호스트를 찾을 수 없습니다. 서버 이름을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확인하십시오. 계정: 'HOSTWAY-ADS', 서버: 'mail.h1wk.co.kr', 프로토콜: POP3, 포트: 110, 보안(SSL): 아니오, 소켓 오류: 11001, 오류 번호: 0x800CCC0D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계정: 'mail.xxxx.xx.'

    원인: POP3 서버 이름에 오타가 있어 호스트를 찾을수 없을때 나타나는 메세지 입니다.
    해결: POP3 이름을 다시 정확히 확인후 POP3 서버명을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POP3 서버명은 mail.도메인명 입니다.

  4. 에러문구 (V3 프로그램의 버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계정: 'mail.xxxx.xx.xx', 서버: '127.0.0.1', 프로토콜: POP3, 포트: 1110, 보안(SSL): 아니오, 소켓 오류: 10061, 오류 번호: 0x800CCC0E]

    원인: 서버가 127.0.0.1 로 나오는 것은 V3 프로그램의 버그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해결: 아래 설명을 참조하여 메일 계정 설정을 다시 하시기 바랍니다.
      V3Pro 2002 Deluxe를 설치하여 [POP3 감시], [Outlook 감시]를 [On]하시면 Outlook Express의 계정부분에 127.0.0.1과 같이 Local의 IP가 덧붙여 지게 됩니다.

    받는 메일 서버가 : 127.0.0.1
    계정 이름이 : 계정 이름/원래 메일 서버 주소/110

    [127.0.0.1]는 가상의 프록시 서버로 고객님께서 메일을 받으시기 전 미리 바이러스 검사를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만약에 계정변경 후 POP3 감시의 에러가 발생해 위와 같이 세팅된 상태에서 POP3 감시 모듈이 정상 작동을 하지 않는다면 메일을 수신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조치해 주시면 됩니다.

    1. V3Pro 2002 Deluxe의 실시간 감시에서 POP3 감시, Outlook 감시를 Off 시킵니다.

    2. V3와 Outlook Express를 모두 종료한 다음 다시 Outlook Express를 실행하여 [도구]-[계정]-[메일]에서 POP3 감시를 설정한 계정을 선택합니다.

    3. [등록정보]->[고급]에서 서버 포트 설정을 받는 메일을 110으로 바꾸어 주신 후, V3Pro 2002 Deluxe에서 POP3 감시와 Outlook 감시를 다시 On으로 설정을 변경해 주시면 정상적으로 송수신이 됩니다.

  5. 에러문구
    서버 연결이 갑자기 종료되었습니다. 서버 문제, 네트워크 문제 또는 연결해 놓고 장시간 사용하지 않은 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계정 : 'xxxxxxx', 서버 :'mail.xxxxx.xxx', 프로토콜: POP3, 서버 응답: '+OK 4096 octers', 포트: 110, 보안(SSL): 아니오, 오류번호: 0x800CCC0F

    원인: 메일을 받는 도중 끊어지면서 위와같은 에러가 발생할 경우, 이는 PC에 다른 백신 소프트웨
      어 혹은 하드웨어가 있을때 발생합니다. 백신 소프트웨어 혹은 하드웨어가 서버에서 다운로드되는 이메일을 검사하여, 메일중에 바이러스로 의심되는 이메일이 존재할때, PC의 안전을 위하여 서버와의 연결을 중도에 끊습니다.
    해결: 이때의 해결방법은 SiteMail로 로그인을 하여 바이러스에 감염이 의심되는 화일을 삭제한 후
      다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메일 발송시 에러(SMTP)

  1. 메일 발송시 에러 문구
    'mail.h1wk.co.kr' 호스트를 찾을 수 없습니다. 서버 이름을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확인하십시오. 계정: 'orbiter', 서버: 'mail.h1wk.co.kr', 프로토콜: SMTP, 포트: 25, 보안(SSL): 아니오, 소켓 오류: 11001, 오류 번호: 0x800CCC0D

    원인: SMTP 호스트명에 오타가 있어 호스트를 찾일수 없을때 나타나는 메세지 입니다.
    해결: SMTP 서버 이름을 다시 정확히 확인후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MTP 명은 사용하시는
      ISP 업체의 SMTP 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SMTP 서버명 보기]


  2. 메일 발송시 에러문구
    받는 사람 중 한 사람이 서버에서 거부되었으므로 메시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거부된 전자 메일 주소는 'orbiter@hananet.net. 제목 'test', 계정: 'orbiter', 서버: 'kornet.net', 프로토콜: SMTP, 서버 응답: '553 RCPT <orbiter@hananet.net> ERROR. Relaying not allowed', 포트: 25, 보안(SSL): 아니오, 서버 오류: 553, 오류 번호: 0x800CCC79

    원인: SMTP 호스트명에 오타가 있어 호스트를 찾일수 없을때 나타나는 메세지 입니다.
    해결: 이때는 현재 사용하시는 인터넷 회선 제공업체를 다시 확인하시고 그에 맞는 해당 업체의
      SMTP 서버명으로 SMTP 를 설정하셔서 메일을 보내셔야 합니다.
    각 통신사 마다 통신사의 회원에게만 SMTP를 사용하도록 설정이 되어 있으므로 타 통신사를 통하여 메일을 발송할 수는 없습니다.



  3. 메일을 보내는 경우는 SMTP(Simple Mail Transfer Protocol)라는 보내는 메일서버를 통해서 발송하게 됩니다. 메일이 되돌아 온다면 아래의 경우들을 체크하십시오.

  4. 메일 제목이 "Returned mail: Host unknown (Name server: **.**.**.: host not found)"

    원인: 기재하신 호스트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나 호스트가 다운되어서 응답이 없을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hostway.ne.kr "의 주소로 메일을 보냈을 경우 위와 같은 제목으로 되돌아 왔다면 hostway.ne.kr 이란 주소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해결: 주소를 다시 한번 확인하신후 정확한 주소로 다시 보내십시오. [SMTP 서버명 보기]



  5. 메일 제목이 "Returned mail: User unknown" 또는 "Returned mail: no such user" 인 경우

    원인: 아이디(=계정)가 해당 호스트에 등록되어 있지 않아서 되돌아 오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hostway.co.kr"로 메일을 보냈는데 위와 같은 제목으로 메일이 되돌아 왔을 경우에는 *****라는 아이디가 hostway.co.kr 등록이 되어있는 아이디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해결: 아이디를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신후 다시 보내셔야 합니다.



  6. 메일 제목이 "Returned mail: Service unavailable"이면서 메일내 "Can't create output: Error 0" 또는 "user_id: mbox is full!!" 이라는 메시지가 있는 경우

    원인: 이 경우는 메일을 수신하는 쪽의 메일저장 용량이 초과되어 메일을 수신할 수 없는 경우에
      보낸 사람에게로 다시 되돌아 갈 때 나타나는 메시지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수신자에게 연락을 하여 메일을 삭제하라고 하신 후 메일을 다시 보내셔야 합니다. 수신자가 오르지오 사용자라면 메일저장용량이 30MB인데, 이 용량을 초과하여 수신을 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해결: 메일을 삭제한 후 반드시 휴지통 비우기를 하시라고 전해주시기 바랍니다.



  7. 메일 제목이 "Warning: could not send message for past 4 hours" 인 경우

    원인: 이 메시지는 말 그대로 경고 메시지 입니다. 메일이 전송 중에 받는 사용자의 메일서버 등
      에서 응답이 없을 경우 계속해서 메일 전송시도를 하게 됩니다. 계속 전송시도를 하다가 4시간이 지나도 메일이 전송되지 않을 경우 보낸 사용자에게 "아직 메일이 전송되지 않고 있으며 계속해서 전송시도를 하고 있다"라는 내용의 메일을 보내게 되는데 이 메일이 바로 그럴 때 전송되는 메일입니다. 사용자는 이 메일을 보고 자신이 보낸 메일이 아직 전송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하루까지 전송시도를 하다가 그래도 서버에서 응답이 없으면 전송시도를 중단하고 "Returned mail: Cannot send message within 1 day"라는 메시지와 함께 메일이 다시 되돌아 오게 됩니다.



  8. 메일 제목이 "Returned mail: Service unavailable"이면서 메일내 "Sender blocked" 이라는 메시지가 있는 경우

    원인: 이 경우는 수신자가 이용자님의 아이디를 "수신거부"로 설정을 해놓아서 그렇습니다. 요즈
      음 웹메일(한메일,네띠앙,오르지오)등은 메일을 받고 싶지 않는 사용자가 메일을 전송하였을 경우 수신거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신거부설정을 해놓은 주소에서 메일을 전송할 경우 전송되지 않고 위와 같은 메시지와 함께 보낸 사람에게로 반송이 됩니다.



  9. 메일 제목이 "Returned mail:Data format error" 인 경우

    원인: 이 메시지는 외국등으로 메일을 보낼 경우 이름과 소속기관이 header에 같이 포함되어 가
      는데 한글로 되어 있을 경우 서버에서 확인을 못하기 때문에 다시 보낸 사람에게 위와 같은 메시지로 되돌아 오게 되는 것입니다.
    해결: 계정 등록정보에서 이름과 소속기관을 영문으로 변경해서 다시 보내시기 바랍니다.



  10. 위에 에러 처리가 힘드실 때는 support@hostway.co.kr 으로 회신해서 보내주십시오.